남양주시, 어린이집 원생 대상 새해 나눔문화 캠페인 성료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자
- 2026년 2월 2일 9시 15분 24초
- 조회
- 24
남양주시는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원병일)이 1월 한 달간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 나눔문화 확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나눔 교육’과 ‘나눔 꿈나무 챌린지’로 구성돼 총 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어린이 나눔 교육’에는 하늘숲어린이집 5~6세반과 7세반, 남양주법원어린이집이 참여했다. 원생들은 시청과 시의회를 방문해 공공기관의 역할을 배우고, 시청 1층 로비에 설치된 기부자 명예의 전당 키오스크를 체험하며 나눔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남양주법원어린이집은 ‘겨울 간식데이’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교육 종료 후 직접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를 보여 의미를 더했다.
‘나눔 꿈나무 챌린지’에는 시립힐즈파크어린이집과 이우어린이집이 참여해 나눔 저금통, 독서 저금통 활동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을 전달하며 나눔의 가치를 몸소 체험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 시절부터 나눔을 경험하는 것이 건강한 시민의식 형성의 밑거름이 된다”며 “앞으로도 복지재단과 협력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나눔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